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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W.O.W

[전사] 탱킹 Tip

by leanu 2008.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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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왕의 분노 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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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글로벌 쿨타임을 유발하지 않는 기술들 (글쿨이 없기 때문에 매크로로 묶으면 다 나감. 적절한 조합필요)

   : 돌진, 충격의 일격, 방패 가격, 방패의 벽, 최후의 저항, 피의 분노, 주문반사, 자루공격, 봉쇠

2. 초반 분노가 딸리면 : "광전사의 분노" 후 "돌진"

3. 던전 네임드가 큰 기술들 쓰기 직전에 "광전사의 분노"를 키면 분노 만땅 됨. 이유는 기술 팁설명 참조

4. 방패 밀치기 쿨마다 쓰기. 방패밀치기 쓸때 방어막기 쓰고 방어막기 장신구도 써라. 복수도 틈나는대로 써라. 

5. 압도문양은 방가가 한번에 2회씩 들어간다. 방어특성중 "입막음"쪽을 찍으면 방가나 영웅의 투척 사용시 주문도 끊는다.

6. 충격의 일격은 데미지가 제법이지만 분노가 충분할때 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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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타는 성전 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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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킹 목표 스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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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방 45%
방피 450~500
적중고려는 하이잘 이상 스펙되면 해보자


어그로 수치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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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탱킹중 방어구 가르기 5회 중첩된 상황입니다.

   -. 전투력 1300, 방패피해방어량 400 (특성포함), 무기는 앙심의 클레버
   -. 방어구 가르기 5회 포함하여 몬스터의 데미지 감소율은 20% 가정했습니다.
   -. 한손무기 전문화 데미지 + 10%, 방어태세에 의한 데미지 - 10%는 편의상 서로 상쇄
   -. 방어태세에 의한 위협수준 + 30%, 도전 특성에 의한 위협수준 + 15% 포함
   -. 소수점은 모두 버림처리했습니다.


   =. 평균 타격당 공격력 276     = 127.5 + ( (1300/14) * 1.6)


   1. 영웅의 일격

   -. 고유 위협수치 196
   -. 데미지 계산 276 + 176 = 452, 452 X 0.8 = 361
   -. 위협수치 계산 361 + 196 = 557, 557 * 1.45 = 807


   2. 압도 (5방갈 상태에서)

   -. 고유 위협수치 176
   -. 데미지 계산 (127.5 + ( (1300/14) * 2.4) ) * 0.5 = 175, 175 + 35 * 5 = 350, 350 * 0.8 = 280
   -. 위협수치 계산 280 + 176 = 456, 456 * 1.45 = 661


   3. 방어구 가르기

   -. 고유 위협수치 301
   -. 위협수치 계산 301 + 1.45 = 436


   3. 복수

   -. 고유 위협수치 201
   -. 데미지 계산 460 * 0.8 = 368
   -. 위협수치 계산 368 + 201 = 569, 569 * 1.45 = 825


   4. 방패 밀쳐내기

   -. 고유 위협수치 307
   -. 데미지 계산 430 + 400 = 830, 830 * 0.8 = 664
   -. 위협수치 계산 664 + 307 = 971, 971 * 1.45 = 1407


   =. 영웅의 일격은 위협수치 및 데미지는 좋으나 다음 평타를 잡아먹으므로
   다음 평타에서 얻을 수 있는 데미지에 의한 위협수치, 생성 분노에 의한 위협수치 획득불가,
   하지만 분노가 여유있을수록 평타 + 타 스킬 사용 보다는 영격 + 타 스킬이 위협수치
   획득에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된다는건 당연지사.


   =. 영격 특성, 방갈 특성, 분노 집중 특성에 의한 소비분노 감소시 분노 1당 위협수준 순서는
   복수 412 > 영격 89 > 방밀 82 > 압도 73 > 방갈 48
   하지만 개인적으로 영격은 다음 평타를 잡아먹는 특징때문에
   방밀과 영격중 선택을 할 수 밖에없는 분노상황이라면 방밀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추천 스킬 사용 사이클은
   방밀 - 1.5초 - 스킬1 - 1.5초 - 스킬2 - 1.5초 - 스킬3 - 1.5초 - 방밀
   순서입니다. 6초마다 방밀은 어떻게든 쓴다고 생각하고, 스킬 1 2 3 중에 어떤것을
   사용할지 고민하는 순서입니다. 3개의 스킬 중 복수는 가능시마다 눌러주는게 좋구요.
   만약 스킬3을 쓰면 다음 방밀을 쓸 분노가 없다.. 라는 판단이 서면 전 스킬3은 쉬는편입니다.


   결론은, 방밀과 복수는 일단 누르고 보자는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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