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ols for Dev

Forcing specific Binary File Recognition in GIT

by leanu 2010. 6. 3.
GIT 에서 Binary 파일을 자동으로 인식하는데, 가끔 text file로 오동작을 한다. 이는 나중에 merging 시 line process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성이 존재한다.

.gitignore 처럼 binary 인식시 .gitattributes 라는 파일안에 특정 파일형식을 등록하게 되면 해당하는 모든 파일들은 모두 binary 로 인식하게 된다. (사실 이 기능은 .gitattributes 파일의 여러 기능중의 하나이므로 다른 기능들을 알아보고 싶은분은 git manual 을 참조 바란다. )

.gitattribute :  http://www.kernel.org/pub/software/scm/git/docs/gitattributes.html 

만약 모든 pdf 파일을 binary 로 인식하게 하고 싶으면, repository 의 적용할 최상단 directory 에 .gitattributes 파일을 만들고 아래와 같이 집어 넣는다.
*.pdf -crlf -diff -merge
<옵션 설명>

-crlf : *.pdf가 carriage return 과 line feed 이 없는 파일이라는 것을 기술한 것이다.
-diff : *.pdf에 대해서는 diff를 binary file differ로 이용하겠다는 것이다. ( text diff 를 unset 했다고 이해하면 됨)
-merge : *.pdf 에서 merging 시 conflict 가 발생한 경우 현재 branch 에 있는 녀석을 취하고 conflict 메시지를 발생시킨다는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