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까페에 글이 올라왔길래 책 목차만 쭉 살펴 보았는데, 이거뭐 목차만 봐도 유익하구나.

책 제목은 "게임회사 이런사람이 필요하다: 20인이 말하는 20가지 비밀" 이다.

<목차>

1. 커뮤니케이션을 못하면 존 카맥도 필요 없다 


(실력이 뛰어나도 그걸 이해시킬만한 능력이 없으면 도루묵)


2.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면 정상에 서게 될 것이다


(모든일에는 열정이 필수. 열정 없이는 크게 될 수 없다.)


3. 기본을 키워라


(여러 언어를 안다고 좋은게 아니라, 한가지를 제대로 파고 있어야 하겠지...)


4. 누구나 할 수 있는 손쉬운 투자는 노력이다


(돈 잘 못번다고 탓하기 전에 쫌 노력하란 말로 들림.. 찔린다 ㅋ)


5. 실력이 없다면 용기라도 갖춰라


(실력이 없다고 꽁꽁 숨지 말고 모르는건 좀 물어봐라. 뭐라 나무라는 상사가 있어도 그냥 참고 답을 들어라. 억울하면 제대로 배워서 담에는 안물어보게 하면 된다.)


6. 상식이 박혀있는 말 통하는 인간이 돼라 


(ㅇㅇ 특히 자기 옹고집이 안에 틀여박혀서 자기 말이 절대로 맞다고 하는 사람 여럿 봤다. 그런사람들한테는 어떤 조언도 하기 껄끄러울 뿐더러, 실수가 보이더라도 이야기 안하고 지나가게 된다. 이런사람 되지 말자. 이런사람이 회사의 간부자리를 맡게 되면 여럿 피곤해 진다.)


7. 개인과 회사가 같은 꿈을 꾸어라 


(솔찍히 이 말은 확 와닿진 않는데, 회사가 바라는게 개인에게도 만족을 줄 뿐더러 개인의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는 회사의 입장인건지, 아니면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꿈꾸라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개인과 회사가 같은 꿈을 꾼다면 그것만큼 좋은것도 없으리라.)


8. 작게 시작해서 실력과 경력을 쌓아라 


(초봉, 회사의 이름만 보고 들어가지 말고, 액수가 적더라도 나중에 내가 하고싶은 일들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가서 경력과 실력을 쌓으라는 말이다. 솔찍히 말해 삼x이나 Lx에 들어가서 좋은 기술들을 배우면 좋다만, 내 주변을 보면 대리를 달아도 별 기술력 없이 연차만 쌓이고 있는 사람들이 있어서 조금은 안타깝다. 누가 기술력은 신입과 같으면서 연봉이 높은 대리를 쓰려하겠는가. 돈만 보지말고 기술을 쌓을만한 데를 가서 회사에서 나를 알아주게끔 실력을 높이는게 좋을꺼 같다.)


9. 끼와 개성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가 중요하다


(누구나 심심한 사람은 싫어하지. 회사에서는 단시간내에 사람을 파악해서 뽑아야 하는데, 볼만한게 자소서에 있는 포트폴리오가 아닐까?)


10. 기본은 손으로 그리는 데생이다 


(이 목차만 보고 설레발 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기본 설계부터 잘 되어야 한다는 말이다. 구조상에 문제가 있는게 눈에 뻔히 보이는데도 구현에 급급한 사람들 몇 본다. 나중에 고생할게 보이는건 뻔할 뻔자.)


11. 미래를 위한 여건을 만들어야 한다 


(미래를 위한 여건이라.. 이거 갈수록 목차보고 유추하기 힘들어지는데... 한가지 파는거도 중요하지만 이것저것 견문을 넖이고 할 줄 아는 것들에 대한 범위를 넓이란 말이겠지?)


12. 관심을 갖고 최대한 많은 게임을 하라 


(게임 개발자가 게임에 관심이 없으면 재미있는 게임이 나오겼냐는 말이겠지. 조금 범용적으로 적용하자면, 지금 내가 하고있는것에 관심을 가져야 제대로 된 녀석이 나온다는 말)


13. 사이버 세상의 정치가가 되어라 


(자신의 확고한 신념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결코 아집을 말하는게 아니라, 어떤것에 대한 나의 생각을 분명히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말이겠지. 분명히 한다는 것은 충분한 근거를 바탕으로 해야 하며, 만약 반박하는 것이 타당하다면 그것을 올바로 수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14. 게임에 대한 관심이 마케터를 만든다 


(관심을 가져라 좀!!)


15. 눈치가 빨라야 한다 


(이건 좀 힘들군. 눈치라 하면 남의 심리를 잘 알고 그에 따른 적절한 대처를 해야한단 말인가?)


16. 무엇보다 착한 사람이어야 한다 


(ㅇㅇ 착해야 한다. 착해지자)


17. 작은 정성이 큰 차이를 만든다 


(뭔가 하더라도 대충 넘어가지 말고, 시간이 없으면 조금씩 조금씩 정성을 들이자. 결코 그냥 방치된채 넘어가면 나중에 고생한다.)


18. 입사에 눈속임은 필요 없다 


(들어가서 한 6개월 지나면 다 뽀록난다. 첫인상이 중요하지만, 거짓된 모습은 그사람의 신뢰를 잃게 만든다.)


19. 발로 뛰는 정보가 진짜 정보다 


(남이 주는 정보만 받아 먹지말고, 검색좀 해라 검색좀!!)


20. 게임만 하지 말고 자신과 사회를 돌아보라


( 세계속의 한 사람으로서, 자신의 분야에만 관심을 쏟는 좁은 직업관을 가지지 말고, 사회의 이슈들, 세계가 돌아가는 상황들을 뉴스나 신문을 보며 알아가고, 그 속에서의 자아를 느낀다면 좀 더 대인배가 되지 않을까?)

  1. Favicon of http://usemagic.net/blog BlogIcon RYaN_MU 2009.03.10 16:19 신고

    오 이거 땡기는데요 훗훗

    • Favicon of http://finsternis.tistory.com BlogIcon leanu 2009.03.11 08:58 신고

      뭐 대충 얘상가는 책이니까
      누구 기다릴때 서점에서 한번 봐봐 사지말고 ㅋㅋ

공부해야 할 책들... 보고싶다 ㅋㅋ

















  1. moodern 2008.10.20 19:59 신고

    ㅇ- 비숍~ 이거 졸업할때즈음 도전했지만..아직도 완독못했다는...근데..너가 왜 이 책들을 읽어야하지? 스터디??

  2. Favicon of http://finsternis.tistory.com BlogIcon leanu 2008.10.21 13:21 신고

    나중에 공부해야할 것들이요 ㅋㅋ 앞으로 머신러닝관련기술은 하이테크 분야의 기본이 될듯.

  3. Favicon of http://moodern.tistory.com BlogIcon moodern 2008.10.22 16:34 신고

    하하하. 같이 스터디할까?? 후훗. 나도 껴줘~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굿바이, 게으름

+ Recent posts